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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논문] 2024-1 학위논문 본심사 및 표절 검사 안내
작성자
언어정보학협동과정
작성일
2024.05.16
최종수정일
2024.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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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내용

학위논문 본심사 및 표절 검사 안내


1)대면심사 진행

본 심사 시행은 "대면 심사"가 원칙입니다. 

지방 체류로 인한 비대면 심사는 불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일정을 조정하셔서 대면심사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비대면 심사 혼용 허용 가능 사유는 "심사위원의 해외체류 혹은 코로나로 인한 격리"만 허용됩니다. (지방 체류는 비대면 심사 불가능)

비대면 심사는 예심과 동일하게, 첨부해드린 비대면 심사 신청서, 비대면 심사 결과 보고서와 비대면 증빙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심사위원의 인준서 서명 및 도장 역시 해외체류 외에는 온라인 인준 불가한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본심사 보고서 

본심사 보고서 양식을 첨부드렸습니다.

학위논문 본심사 기간은 2024.05.17~06.19까지입니다.

학과에서 본심사 보고서를 챙기기 위해 본심사 일정이 정해지면 학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첨부드린 본심사 보고서 양식은 심사 당일 심사위원께 평가 받으신 후 학과 사무실로 원본 제출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심사위원 전원 작성.석사3장, 박사5장)

해외 체류 중이신 심사위원의 심사 보고서 양식은 스캔본을 학과 사무실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3) 논문 표절 검사 결과서 제출(~6.19)

이번 학기부터 논문 표절 검사가 필수로 진행됩니다. 표절 검사 결과 제출은 졸업 사정에 필수 제출 자료입니다.

첨부드린 표절 검사 안내 파일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매뉴얼에 따라 진행하신 후 포털에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제출절차 파의 '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 카피킬러/턴잇인 표절검사 결과서' 모두 제출하여야 제출로 인정됩니다.

미제출시 졸업 사정이 불가하오니 반드시!!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협동과정의 특성상 논문 주제가 다양한 점을 고려하여, 표절 % 기준은 지도교수님과 심사위원의 판단에 따릅니다. 
가급적이면 본심사에 표절 검사지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4) 주의사항

(1) 논문 제목이 변경 되었을 경우 반드시 학과 사무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제목(국,영문)의 변경에 한하여 본심사 완료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시 꼭 학과 사무실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2) 학사 포탈에 등록된 이름, 영어 이름, 세부전공, 지도교수, 작성 언어, 논문 국문 제목 및 영문 제목 등 본인 및 논문에 관련된 포탈의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당 사항은 졸업 사정과 연결되며, 특히 논문 제목은 증명서에도 반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도서관 제출 논문 제목과 포털의 논문 제목이 일치하도록 해주세요. 


(3) 연구윤리 수강 기간 안내

혹 이번 학기에 연구 윤리를 온라인 수강 중이신 선생님께서는 연구 윤리 수강을 마쳐주셔야 합니다.

연구 윤리를 수강 완료 하셔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5)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기간

1)온라인 제출: 24.07.02~07.08

2)인쇄본 제출: 24.07.09~07.15

제출처: 도서관(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해당 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도서관 공지사항 및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등교육법 시행령 51조에 따라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학위를 취득한 날로 부터 1년 이내에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해야함을 알려드립니다.


첨부
붙임1. 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제출절차.hwp 붙임2.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제출 관련 학사포털_학생 매뉴얼.pdf 붙임3.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확인 관련 학사포털_심사위원 매뉴얼.pdf 붙임4-1. 연구윤리FAQ_국문.pdf 붙임4-2. Research Ethics FAQ(Graduate School)_English.pdf 붙임5. 논문유사도검사프로그램별 매뉴얼.zip